Glosens.com-1000만원으로만 동남아에서 창업
  • 글로벌 아이템 연구- 찜질기 / 온열기
    2014년 09월 29일 02시 22분 08초에 업로드 된 글입니다.
    작성자: bizdesk

    본 포스트에서 언급하는 특정 상품, 서비스는 온라인무역 판매를 위한 사례연구입니다. 글로센스는 해당 상품에 대한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온라인무역으로 취급하기에 적합한 상품은 특이하거나 창의적이어서 한 나라에서만 판매하기에는 마켓셰어(Market Share)가 적은 것입니다.


    특이하거나 창의적이라는 말은, 소비자가 미처 알지 못한다는 의미이기도 하기때문에 당연히 한 나라에서는 매출이 미미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위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하여, 단일 국가시장에서는 달성할 수 없는 적정 매출량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는 '온라인 무역에 적합한 롱테일 상품 / 창의적인 상품에 대하여' 참조 


    【아이템 연구】

    금번 사례는 휴대형 찜질기입니다. 특이하거나 창의적인 기준으로는, 한국이 온돌문화이기 때문에 '좀 알려진'상품이지만, 겨울이 있는 여타 국가에서는 아직 대중화되지 않은 특이하고도 창의적인 상품이라 생각되어서 정한 것입니다. 


    【로컬라이징】

    일본에서는 몸의 온도를 올리는 것이 만병의 치료라는 믿음이 있어, 되도록 뜨겁게 매일 목욕을 하는 습관이 있는데, 같은 상품으로 32,400엔의 가격으로 온라인 판매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국내 가격의 두배 이상의 가격입니다.

    http://www.natural-plus.jp/okaimono/ondoru.htm


    (한글번역) https://translate.google.com/translate?sl=ja&tl=ko&js=y&prev=_t&hl=ko&ie=UTF-8&u=http%3A%2F%2Fwww.natural-plus.jp%2Fokaimono%2Fondoru.htm&edit-text=


    몸을 따뜻하게 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곳은 핀랜드(사우나)와 같이 추운 계절이 있는 지방입니다.


    일본의 예를 들자면, 「저체온인 사람이 암에 걸리는 비율이 월등히 높다」라는 연구결과를 각종 매체에서 다루어 이쪽으로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것이 만병의 예방-한국은 온돌문화가 되어있다-휴대용 온돌기기」 와 같은 일종의 이미지 브랜드화 되어있는 케이스입니다. 그래서 현지 일본인 입장에서는, 몸을 따뜻하게 한다 라는 개념이 어떤 효과를 준다라는 핵심포인트가 한국인의 그것과는 다릅니다.


    반면, 원산지인 한국에서는 일본과는 다른 컨셉이됩니다. 이는 북유럽에서는 어떤식으로 홍보해야하고, 북미지역에서는 어떤식으로해야하는지 연구해야하는 과제가 됩니다.(사례로 든 온열기에서도, 한국지마켓에서 판매하는 오리지널 제품의 홍보문에는 암에 대한 내용은 없고, 허리통증이나 생리통, 어깨통증등에 효과 있다고 홍보하는 반면, 일본에서는 암 등 만병의 근원이 저체온증이라는 일본이라면 상식인 내용으로 접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로컬라이징이라는 개념에는 현지인에 맞는 홍보방법이 될 것입니다. 


    예를들어, 본 찜질기를 정해서 판매한다면,

    ① 대상이되는 국가는 추운 계절이 있는 북유럽, 캐나다, 중국, 일본 등이 될 것이고, 각 나라에서 이러한 휴대형 온열기(찜질기)가 어떤 개념인가? 홍보의 포인트는 어떻게 해야하나? 등을 세심히 연구해 각 나라에 맞는 홍보문을 결정해야 할 것입니다. 


    ② 자체 사이트 쇼핑몰을 만들어 구글과 같은 공통SEO를 활용할지, 현지 유력 오픈마켓에 등록할지 등을 정합니다. eBay나 amazon은 북미쪽에서 강세이나, 알려진 상품/저가형 상품에 적합한 판매방식이라, 사례로 든 창의적이며 신개념의 상품군은 잘 팔리지 않을 것입니다. 로컬라이징은 유력한 자기만의 판매 방식을 확보하는 것으로서, 자체 사이트를 구축하여 SEO무료광고 혹은 유료광고 등을 통해 진행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SEO와 키워드의 선정, 스크립트 슬로건 문구를 정하는 것은 별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③ 나라별로 배송방법을 정합니다. 대량 판매는 구매자가 직접 메이커로 접촉하면 되는 것이므로, '소량/다국가판매'인 온라인 무역'에서는 다른 영역입니다. 그러므로 ③-1개인에서 직접(B to C)판매하기위한 일정 수량의 현지 공급 후 국내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하거나, ③-2. 일본이나 중국은 저렴한 비용으로 직접 배송되는 방법이 있으므로 등기 소형포장물, 저희 글로센스 일본 전국택배등을 이용하시면됩니다.





    댓글